소식 아마존, 생성형 AI로 전환하며 해고 이어져
- BarryWhite
- 조회 수 466
- 2023.11.18. 15:15
아마존은 알렉사 부서의 직원 "수백 명"을 해고하고 "생성형 AI에 초점을 맞춘 자원과 노력을 극대화"하는 데 우선 순위를 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마존이 올해 직원을 해고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알렉사 및 파이어 TV의 부사장인 다니엘 라우쉬가 보낸 이 메모는 긱와이어에 의해 게시되었으며, 회사는 오늘 해고 대상 직원들에게 연락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퇴직금, 과도기적 건강 보험 혜택, 외부 취업 알선 지원, 구직 활동을 위한 유급 시간 등이 포함된 퇴직 패키지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아마존은 지난 몇 달 동안 빠르게 변화하는 AI 경쟁에 발맞춰야 한다는 압박을 받아왔습니다. 이 회사는 OpenAI의 GPT-4에 비해 더 큰 매개 변수를 자랑하는 Olympus라는 자체 모델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래에서 내부 메모 전문을 읽어보세요:
From: 다니엘 라우쉬
제목: Alexa 팀을 위한 중요한 업데이트
Team,
고객들은 매시간 수천만 번 Alexa와 상호 작용하고 있으며, 고객의 가정에 5억 개 이상의 Alexa 디바이스가 설치되어 있는 등 Alexa의 발전이 매우 고무적입니다. 또한 제너레이티브 AI에 대한 투자를 통해 더욱 직관적이고 지능적이며 유용한 Alexa에 대한 비전이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계속적인 발명을 통해 비즈니스 우선순위와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위해 노력의 일부를 전환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제너레이티브 AI에 집중하는 리소스와 노력을 극대화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일부 이니셔티브를 중단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수백 개의 역할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오늘부터 이러한 역할 축소의 영향을 받는 미국과 캐나다의 직원들에게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곧 알림 이메일이 발송될 예정이며, 미국과 캐나다의 모든 알림은 오늘 오전(태평양 표준시)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주에 인도의 영향을 받는 동료들과 소통할 예정이며, 다른 지역의 경우 직원 대표 기관과의 협의 시간이 포함될 수 있는 현지 절차를 따르고 있어 소통에 더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번 감원으로 인해 영향을 받으시는 분들께는 이번 결정이 가볍게 내려진 것이 아니라는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직과 고객을 위한 여러분의 노고와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여러분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퇴직금, 과도기적 건강 보험 혜택, 외부 취업 알선 지원, 구직 활동을 위한 유급 시간 등을 포함한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결정은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Alexa의 미래에 대해 매우 낙관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Alexa는 여전히 우리 비즈니스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저는 우리가 추진해온 혁신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계속 추진할 것입니다. 새로운 대규모 언어 모델을 음성 인식 개인용 AI에 통합하는 것은 엄청난 과학적, 공학적 도전이었으며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곧 Alexa의 미래를 경험하고 피드백을 들으며 계속해서 고객들을 위한 경험을 개발하고 발전시킬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큽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질문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저나 리더십 팀 누구에게나 연락해 주세요.
-Dani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