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삼성전자 오디세이 OLED G9 (S49CG934 G93SC) 리뷰 후기.
- 크로아츠
- 조회 수 833
- 2024.08.26. 23:03
개인적으로 OLED 게이밍 모니터를 써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고 2020년에 처음 나온 오디세이 G9 모니터를 보면서 전부터 사고싶었는데요. 기존 LCD 모니터에서 새로운 모니터인 오디세이 G9 OLED를 이번 기회에 구입했습니다. 우연히 검색중에 해당 모니터가 실가격 90만원대에 판매하길래 가격이 너무 매력적이라 바로 구매했습니다. 좀 더 비싼 타이젠 탑재 모델도 봤지만 가격차가 많이 나길래 이걸로 구입했네요.!
OLED 모니터가 곡률 1800R에 5120*1440 해상도, 240Hz 주사율을 지원하는데, 이 정도면 사실 게이밍 모니터로서 있어야 할 사양을 꽤나 갖추고 있다고 생각하네요 ㄷㄷ 디자인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베젤 색도 은색에 OLED답게 굉장히 얇은 패널에다가 L자형 스탠드는 나중에 다른 물건들을 올리기에도 편하고 기존 모니터들의 스탠드에 비해 장점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800R이 아니라 1000R이나 800R이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만 뭐 대중성?을 위해 최신 오디세이 OLED 시리즈는 이렇게 곡률을 정한 것 같아서 납득이 안 가지는 않네요.
설치 후 사용해 보니까 확실히 기존 LCD/VA패널보다 화질이 훨씬 선명하고 쨍한 느낌이 들어서 만족스럽습니다. 반응성도 매우 뛰어나서 게임할 때 아주 훌륭하고요. 모니터 두께가 전작들에 비해 확실히 얇고 가벼져워서 책상 위에 올렸을 때 고급스러워 보이고 공간 확보에 유리해 보입니다.
화면 밝기는 사진과 같이 방 불을 켜지않고 별도의 조명 세팅시에는 그다지 어둡다는 생각은 들지않고 사실 일반적인 밝은 조명 환경에서도 어둡다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OLED의 체감성능은 매우 훌륭하다고 느껴집니다.
해당 모니터에는 글래어 패널임에도 불구하고 반사 방지는 그냥 최상급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뭐.. 아무 걱정 없을 정도입니다. OLED는 역시 이렇게 처리해 놓아야 한다는 느낌이랄까요.
불량 화소도 체크해봤지만 전혀 문제는 없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구매부터 배송, 제품 상태까지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배송도 1~2일만에 바로 왔구요.
이상 본 후기는 삼성 오디세이 OLED G9 구매 후기였습니다.! 행사에 참여합니다.
iPad Pro 12.9-inch (5th Gen)
AirPods Pro (2nd Gen)
Odyssey OLED G9
LG OLED55C8
R7 7700X
JBL Quantum Duo
사무실에 사제로 구매해서 쓰고 있는데
주변의 우러러보는 시선을 즐기며 잘 쓰고 있습니다ㅎㅎ
49인치지만 업무용으론 상하폭은 생각보다 좁은편이라
좁 아쉽긴 합니다..
최근에 둠 리마스터가 스팀에 풀려서 돌려보는데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