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도 못했는데…홈쇼핑 '초긴장' 시킨 경쟁자 정체
- 프로입털러
- 조회 수 820
- 2022.11.18. 19:22
'라방 전쟁' 뛰어든 유튜브…홈쇼핑은 초긴장
위메프·11번가 등과 MOU
동영상 틀고 배너도 띄워
광고수익 줄자 라방 주목
네이버·카카오 '영토 뺏길라'
CJ온스타일은 "협력 강화"
위메프·11번가 등과 MOU
동영상 틀고 배너도 띄워
광고수익 줄자 라방 주목
네이버·카카오 '영토 뺏길라'
CJ온스타일은 "협력 강화"
유튜브가 라이브커머스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대형 플랫폼과 TV홈쇼핑업계가 ‘초긴장 모드’다.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성장세가 가파르지만, 아직 절대강자가 없는 무주공산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유통업계에선 ‘비교 불가’ 수준의 채널 경쟁력을 가진 유튜브가 장악력을 높일 경우 먼저 뛰어든 경쟁사가 대응할 수단이 마땅치 않다는 분석이 나온다.
○유튜브 등장에 유통업계 초긴장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최근 CJ온스타일, 11번가, 위메프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라이브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섰다. 업무협약을 맺은 업체들은 자체 제작 라이브 방송을 유튜브를 통해 내보낼 수 있다.
(하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