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갬성이 이성을 지배하는 21세기의 상징.
- RuBisCO
- 조회 수 265
- 2019.03.02. 12:22
애플과 테슬라.
그중에서도 제일은 역시 테슬라라 할 수 있는데 적어도 애플의 갬성팔이의 대상은 소비자에서 그쳤습니다만,
테슬라의 경우는 사회 전반을 상대로 갬성팔이를 해서 대히트를 친게 문제가 됩니다.
사람 생명이 달린 걸로 데이터 주작질을 터뜨리고서도 신기술 개발과정의 시행착오(쑻)로 얼렁뚱땅 넘겨버리고
그동안 무의미하게 날려버린 어마어마한 기회비용(=보조금+투자자들의 돈)도 진보를 위한 댓가로 퉁치고
그로인해 발생한 희생자들도 아무렇지도 않게 넘겨버릴 수 있었으니까요.
같은 짓을 도요타나 GM, 현대, 르노 같은 기업들이 했으면 그룹이 통째로 엎어져도 할 말이 없을것을 참 잘도 넘겼습니다.
갬성팔이를 가지고 이정도로 히트를 치는 것도 어떤측면으로보면 대단한 능력이기는 합니다. 잡스도 접어줘야 할 수준.
댓글
항상 있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