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기기 코리아

로그인 해주세요.

미니기기 게시판 *스마트폰과 PC, 모니터, 카메라 등 IT 미니기기에 관해 교류하는 게시판입니다.

하늘목장

미니 근데 사실 킹반인은 스펙 안따집니다...

물론 제 주변부 통계입니다만...

 

다들 제게 조언을 구하기때문에....

 

 

 

 

 

생각보다 자기폰에 큰 관심없고

 

때되서 (대리점 전화와서, 2년) 바꾸는데 저한테 물어본다던가

 

 

 

굿락....해줘도....아시죠? 어느순간 사라진 그것ㅋㅋ

 

근데 또 웃긴건 이 잘 모르는 친구들이 성지가서 잘 물어옵니다 ㄷㄷ

 

 

 

걍 폰팔이가 싼거해준대서 해줬어 봐봐 하는데 노트22u 선약 50...... 넌 이런 좋은거 대체 어디서 타냐.....ㅋㅋ

 

 

 

 

 

 

 

1. 노트20 울트라 (남)

 

- FHD 60Hz로 사용중이길래 QHD 120 hz로 바꿔줬습니다

 

- 오 먼가 빨라진거 같은데 잘 모르겠다 

 

 

 

 

 

2. 노트10 (남)

 

- 내년되면 바꿀래

 

- 요즘 버벅인다

 

 

 

 

 

3. 아이폰 Xs (남)

 

- 요즘 프로 무겁다

 

 

 

 

 

4. 아이폰 12미니 (여)

 

- 다음폰 갤럭시갈거다 플립4이쁘던데..

 

(120hz/60hz 차이모름. 아이폰4부터 아이폰쓰긴했는데 그냥써서 쓰는거 딱히 애플써야된다아님, 이뻐서 플립가신다잖아여)

 

 

 

 

 

5. 갤럭시 S21 (여)

 

- 절전모드 푸니까 120hz 되는거보면서.... 오... 부드럽다 근데 큰차이안나네?

 

- 아이폰 못쓰겟다 그거 녹음도 안되잖아

 

 

 

 

 

6. 기덕) S22울트라

 

- 설명필요없죠?? 여러분과 같습니다.

 

 

 

 

 

7. 아이폰 13 (남)

 

- X쓰다 액정 깨져서 바꿈.. 본인피셜 별로 X불만 없었는데 할인하고 배터리 큰 13고름

 

(120hz는 고려사항이 아니었고 무게가 가장컸습니다. 13프로 더 오래간다니까. 근데 무겁잖아로 끝)

 

 

 

 

 

8. 아이폰14프로맥스 (여)

 

- 직구어떻게해? (해줌)

 

- 오 보라색 이쁘다, 무음 최고야, 무거운건 다 무거워서 큰상관없엉

 

 

 

 

 

9. 갤럭시 S22u (남)

 

- 대리점 전화와서 폰바꾸는데 머가가장좋음? 큰폰쓸거면 s22u~

 

 - 까보니까 선약50짜리던데 이걸 어디서탄....?

 

 

 

 

 

번외)

 

갤럭시 클럽 말리고있습니다

 

기가입자는 이번에하고 재가입 ㄴㄴ 설명

 

 

 

아 그리고 킹반인은....애플캐어 삼캐플 이런거 몰라요

 

그냥 sk보험 들었어!!! 끝!

 

 

 

그 아까 어느 댓글에서

 

S일반형 CPU올리고 60HZ 주면 미게 불탄댔는데

 

맞아요....미게랑 기타 아이티 커뮤는 불탈건데

 

 

 

어차피 일반인은 통신사에서 보고 와 이쁘다 / (화룡이여도) 폰좀 뜨겁네 하고 말아서....

 

또 생각보다 판매는 큰 영향없을거 같긴합니다.

 

 

 

오히려 60hz 넣고 출고가 내리면 그게 더 잘팔릴거같긴래요

 

S23 FE를 S23으로 내고 가격을 낮추면

 

적어도 통신사대리점이 낀 기형적 한국시장에선 잘나갈 것 같습니다 

 

 

 

본인)

 

폴드4/아이폰13프로

 

본인주장) 나는 폰 느려서 매년 바꾼다 / S10봐라 이제 놔줘라 

 

 : 주변반응 = 그거 근데 쓸만하지않음? 별로안느린데...

 

 

 

하늘목장
진리의 난 둘다
iPhone 13 Pro / Galaxy Z Fold 4
iPad Pro 5th 5G / Galaxy S8 Ultra 5G
iPhone 12 Mini (카플레이) / Galaxy S22 Ultra(콜폰) / LG Wing
Airpods 2, Pro / Galaxy Buds Live, Pro
MacBook Air 2018 / Galaxy Book Flex 2 5G / Asus Flow X13

SCR-01 (SM-412J) / SCH-M715 *전지전능멜론폰
댓글
23
best 1등 하루살이
2023.01.26. 01:48

여러분들이 열차 탈 때 생각해보면 비슷하죠...ㅋㅋㅋ

 

철덕후들이야 이 신차는 가속이 빠르다, 승차감이 묵직하다, LCD에 뜨는 정보가 많다 하면서 흥분하지만 일반인들은 그냥 지하철이나 기차는 이동장소로 수송해주는 운송수단일 뿐입니다.

 

LCD 화면에 화려한 그래픽으로 정보 뜨는건 관심 없고 그냥 지금 무슨 역인지만 잘 나오면 장땡이지만 "1호선은 찌린내난다" 같이 실생활에서 직관적으로 캐치해낼 수 있는 불편한 점은 오히려 매니아들보다도 더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이런게 기덕이랑 킹반인들의 차이가 아닐까 싶어요. 

[하루살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하늘목장
글쓴이
하늘목장 하루살이 님께
2023.01.26. 01:52

맞아요 포인트 정확하게 잘 짚어주셨네요 ㅎㅎ 

 

다만 60hz가 의외로 많은 수에서 포인트가 아니었고

 

디자인 이랑 무게가 대다수에서 가장 민감한 수치더라구요

 

카메라는...어차피 플래그십 주간은 다 잘나와서 취향차이 같습니다.

 

S23 디자인도 저희나. 헤리티지 없어서 아쉽네ㅜ밋밋하네ㅜ하는거지

일반인이 보고 그냥 이쁘면 사는걸로.... 역시 색을 잘뽑아야해요

 

저는 그럼 폴드5로 갑니다...?!

[하늘목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조각조각
best 2등 조각조각
2023.01.26. 01:53

어느 분야나 사실 그러지 싶어요 ㅋㅋ 패션쪽도 관심있는 분들이나 이번 ss시즌 메인 컬러가 어떠니 이 브랜드는 뭘 잘 뽑느니 옷감 소재는 어떠니 시보리가 어떻고 핏감이 어떻고 마감 처리가 어떻고 이런거 보면서 디테일 따지지 대다수 분들은 그냥 대충 색 보고 사이즈 보고 할인하는거 사고 그렇죠

[조각조각]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하늘목장
글쓴이
하늘목장 조각조각 님께
2023.01.26. 02:04

아앗 기덕과 패션은 반비례합니다...?!

[하늘목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비둘기야먹자
3등 비둘기야먹자
2023.01.26. 01:57

동감합니다. 아는만큼 보인다고 그 분야에 관심가지지 않으면 체감도 어렵거든요. 

[비둘기야먹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하늘목장
글쓴이
하늘목장 비둘기야먹자 님께
2023.01.26. 02:05

그죠 그래서 올해 폴드도 사고 프로15도 사야해서 텅장이 될 예정입니다 ㅠ

[하늘목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비둘기야먹자
비둘기야먹자 하늘목장 님께
2023.01.26. 02:29

부럽읍니다 취준생은 웁니다

[비둘기야먹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나르자
나르자
2023.01.26. 03:00

그래서 킹반인에겐 브랜드, 메이커가 중요하지요 ㅇㅇ

브랜드 파워에서 세계 제일이 된 애플이 그래서 무적이구요

[나르자]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하늘목장
글쓴이
하늘목장 나르자 님께
2023.01.26. 22:43

셀렙의 아이콘인 아이폰 정말 대단합니다 ㄷㄷ

[하늘목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들판과트랙의별
들판과트랙의별
2023.01.26. 03:38

제 주변 친구들도 iPhone Xr 을 '아이폰 엑스알'이라고 부르더라구요

[들판과트랙의별]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IXAC
IXAC 들판과트랙의별 님께
2023.01.26. 17:44

ㅇㄱ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

[IXAC]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하늘목장
글쓴이
하늘목장 들판과트랙의별 님께
2023.01.26. 22:45

텐알.... XR.... 뭐 중요합니까 ㅋㅋ 밑에보니 모델명 아는거에 감사를!

[하늘목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elcid
elcid
2023.01.26. 08:23

그 차이라는게 사람마다 달라 그럴지도요. 그거에 크게 의미 두지 않거든요.

 

저같은 경우는 향수는 왜쓸까? 거든요;;;

[elcid]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포인트봇
포인트봇 elcid 님께
2023.01.26. 08:23
회원님 2포인트 채굴 성공!
[포인트봇]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하늘목장
글쓴이
하늘목장 elcid 님께
2023.01.26. 22:46

하긴 그말도 맞습니다

동기중에 전화만 됐지 하면서 4학년까지 피쳐폰+아이패드카톡 러도 있었어요

[하늘목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키74몸무게181
키74몸무게181
2023.01.26. 17:27

킹반인들 중에 자기 폰 기종 아는 사람도 생각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너 뭐쓰냐?" 하고 물어보면 "나 S10인가 노트10인가 쓴다" 이러거나 "나 아이폰 미니 써(실제로는 SE임)" 이러는 경우가 상당히 많죠

[키74몸무게181]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IXAC
IXAC 키74몸무게181 님께
2023.01.26. 17:42

미자들은 부모님이 골라주시면 그럴 수도 있다고 보는데 성인들 중에서도 그런 경우가 있나요? 

[IXAC]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코러스
코러스 IXAC 님께
2023.01.26. 22:15

당장 제 가족도 아이폰쓰는데 이름도 몰라요 ㅋㅋ

[코러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하늘목장
글쓴이
하늘목장 키74몸무게181 님께
2023.01.26. 22:47

ㅋㅋㅋㅋ s10인가 노트10 공감합니다

 

노트큰거 21 인가? = 노트20 이었습니다 ㅋㅋㅋ

큰거라며 ㅠ

[하늘목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IXAC
IXAC
2023.01.26. 17:43

ㅋㅋㅋㅋㅋㅋㅋ 공감됩니다 생각보다 킹반인들은 뭐 안 따지더라고요 .. 자기 폰 기종 모르는 경우도 다반사에, 바꾼 폰이 이전 폰과 큰 성능 차이가 없다거나, 단체사진을 신형 갤럭시를 놔두고 구형 아이폰으로 찍는다거나... 하는 것들 많이 겪었죠 

 

P. S. 저희 부모님은 아직 S8 노트8 쓰시는데 쓸만하다? 고 하시더라고요 ㄷㄷ 3년은 기본으로 채우시는 ..

[IXAC]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하늘목장
글쓴이
하늘목장 IXAC 님께
2023.01.26. 22:48

S8을 아직도요???? ㄷ....

일단 노트7은 파이 많이버겁더라구요 ㅠㅠ

 

단체사진은 극공감합니다 

 

그 철수엄마꺼 카메라 많이달려셔 좋아 = A52s...... 이거보단 s20이 나은데...뭐 어쩔수없죠

[하늘목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IXAC
IXAC
2023.01.26. 17:45

60Hz 120Hz 차이 체감 못 하는 사람들 생각보다 많이 봤습니다... 

 

에어팟 2세대랑 프로2 음질 차이를 체감 못 하는 경우도 있었네요 

[IXAC]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하늘목장
글쓴이
하늘목장 IXAC 님께
2023.01.26. 22:50

근데또 음감은 한없이 둔감할수있어서

Qcy t1이나 에어팟이나 n5005+큐델릭스나 다 똑같다고 하는 사람도 있어서 그려러니 합니다

 

근데 화면 60/120이 진짜 사람 마다 다양하더라구요

 

아이패드 120인데도 모르는 사람 있습니다

 

(프로11 1세대 -> 에어5세대 기변후 색깔 바꿔서 이뻐서 좋다하던 모 동기.... ㅁ ㅓ 본인이 좋으면 댓져)

[하늘목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취소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사이트 이용 수칙 221211 수정 file admin 18.08.04 96796 13
핫글 미니 115~140만원이 8기가램인게 기분 매우나쁘네요 [25] update S7엣지 23.01.27 1278 20
핫글 미니 솔직히 10만원 내에서 컷했어야된다 봅니다 [9] Kerubim 23.01.27 754 12
핫글 미니 솔직히 s23 판매량 망할 거 같습니다 [17] 크나앙 01:16 1251 11
236353 미니 갤럭시 워치4 업데이트 있네요 [7] file 뉴비 23.01.26 609 1
236352 미니 탭8울트라 램 8기가는 좀 [10] 민초홀릭 23.01.26 846 3
236351 미니 스마트폰 2022년 전체 출하량 [9] file 우주안녕 23.01.26 850 8
236350 미니 역시 폰팔이는 명불허전입니다. [13] MiKor82 23.01.26 1728 31
236349 미니 사운드바 적당한게 뭐가좋을까요 [9] file 출사표 23.01.26 490 0
236348 미니 듀얼심 좀 신기하군요 [1] 댕밤 23.01.26 367 2
236347 미니 인도 경쟁 위원회 지침에 따라 인도산 안드로이드 규정 변경 AquStar 23.01.26 393 0
236346 미니 어후... 요즘 글카 무겁긴 무겁네요 [2] Aimer 23.01.26 417 1
236345 미니 S23U 4K 크롭샷 [3] file S.R 23.01.26 1100 8
236344 미니 mx애니웨어2 샀는데 출사표 23.01.26 288 0
236343 미니 오늘 디프에 s23 투고 물어봤더니 아는바 없다합니다 [13] 클루이드 23.01.26 1150 5
236342 미니 아이폰 필름없이 쓰는분 계신가요? [25] 닮은살걀 23.01.26 616 1
236341 미니 공랭도 오래쓰면 보드 휘지 않나요? [8] ???? 23.01.26 486 0
236340 미니 S10, 노트10, A90, Jean2, 탭 S5e, A with S-Pen 펌웨어 업데이트 [3] 운김 23.01.26 573 3
236339 미니 오우야... 옆동네보니 수냉쿨러 터진걸로 시끌시끌하군요. [17] Aimer 23.01.26 1228 4
236338 미니 유출) S23 시리즈 KT직원발 공문 내용 [21] file KIKIRAKA 23.01.26 2140 6
236337 미니 미국은 사전예약이 빠르군요. [2] 봄차 23.01.26 514 2
236336 소식 애플페이 빗장 풀린다?...금융위 "금시초문" [1] 우주안녕 23.01.26 622 4
236335 미니 아이폰 프맥은 흉기에요.. [5] 에피 23.01.26 618 1
236334 미니 ios는 7버전처럼 전체적인 ui체인지는 이제안나올까요? 출사표 23.01.26 196 0
236333 미니 ios는 7버전처럼 전체적인 ui체인지는 이제안나올까요? [4] 출사표 23.01.26 526 3
236332 미니 iOS 17 에 대한 간략한 정보 유출 [6] AquStar 23.01.26 1012 0
236331 미니 S23플러스로 가야할 것 같습니다. [13] 벤초 23.01.26 1135 5
236330 미니 대학교 오피스365 계정 2개 되면 대박이군요 블랙리스트 23.01.26 514 0
236329 소식 “비밀번호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체한다” 패스키의 이해 뉴스봇 23.01.26 303 0

추천 IT 소식 [1/]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

일정 수 이상의 추천을 받은 댓글에 표시를 합니다.

6. 글 쓰기 화면 설정

글 쓰기 폼에 미리 입력해 놓을 문구를 설정합니다.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