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ATT 도입한 애플, 작년 광고 매출 238% 폭발적 성장
- 뉴스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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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2.21. 17:09
애플이 지난해 '앱 추적 투명성(ATT)' 정책 도입 성공에 힘입어 광고 사업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반면 메타는 이 정책 탓에 실적에 악영향을 받았다.
2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애플의 광고 사업 매출은 지난해 37억달러(4조4115억원)로 전년(2020년) 보다 238% 증가했다. 지난해 4월 iOS14로 업데이트하면서 ATT 정책을 처음으로 도입한데 따른 결과다.
애플의 광고 사업 중 서치광고 부문은 ATT 구현 덕분에 지난해 전년 대비 264% 증가한 35억달러(4조1737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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