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삼성전자 주총, 사용자 경험 강화·신사업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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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3.15. 20:02
“위기의 시기에 더 과감하게 도전해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습니다.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한편,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겠습니다.”
“현재 시장 상황이 어려운 것은 맞지만, 전화위복으로 만들겠습니다. 규모 경제 기반으로 고객과 파트너의 성장을 도모하는 한편, 미래 사회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경영진들은 1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5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이어진 스마트폰, PC 수요 감소로 위기 의식을 느낀 가운데,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2022년 연간 매출 3000조원을 넘어서며 2년 연속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 기준 877억달러(약 114조원)다. 3년 연속 글로벌 5위를 차지했다. 배당은 2022년 기준 연간 9조8000억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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