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 인텔은 내년에 수백만 대의 Meteor Lake CPU를 출하할 계획입니다.
- PatGelsinger
- 조회 수 409
- 2023.05.24. 23:30
내년에 출시될 수백만 대의 Meteor Lake CPU
인텔은 Meteor Lake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클라이언트 프로세서를 위한 차세대 업데이트가 현재 출시 준비 중입니다. 인텔은 코드명 'Meteor Lake'로 명명된 새로운 코어 시리즈의 출시 시기를 정확히 밝히지 않고 있지만, 올해 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텔은 새로운 블로그 게시물에서 SoC 칩렛의 일부인 내장형 신경 VPU(다목적 처리 장치)에 대해 칭찬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Meteor Lake는 처리 장치 또는 그래픽을 포함한 다양한 빌딩 블록을 혼합할 수 있도록 CPU 설계에 통합된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Meteor Lake의 VPU 유닛은 AI 모델을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전용 AI 엔진이라고 인텔은 주장합니다. CPU 및 GPU AI 가속의 힘과 결합하여 인텔은 Meteor Lake CPU의 AI 기능을 광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AI 가속화된 대규모 혁신'을 언급하는 것 외에 소비자가 실제 사용에서 어떤 기능을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프로세서가 고급 채팅 알고리즘, AI로 생성된 아트워크 또는 비디오 업스케일링을 가속화할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우리가 아는 것은 인텔의 발표가 Windows 11의 향상된 WinML/DirectML 가속에 대한 Microsoft의 공개 중 일부라는 것입니다. 인텔의 VPU 유닛은 운영 체제에 기본적으로 구현될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활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인텔은 내년에 전용 AI 엔진이 탑재된 수백만 대의 Meteor Lake를 출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인텔
인텔은 내년에 수백만 대의 CPU를 소비자에게 출하할 계획입니다. 인텔이 그 약속을 이행하는 데 아무런 장애물이 없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코어 울트라 7 1003H 프로세서 발견
유성호에 대해 말하자면, MTL-P(Meteor Lake-P) 모바일 프로세서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유출이 있습니다. 이 특이한 이름의 CPU는 퓨젯벤치 벤치마크로 테스트되었습니다.
인텔은 차세대 클라이언트 CPU의 SKU 이름을 변경할 것이라고 밝혔으므로, 울트라 7 1003H는 기술적으로 더 이상 '14세대 코어'가 아닌 이 새로운 CPU 중 하나입니다. 이 모바일 CPU는 이 시리즈의 표준 메모리가 될 16GB DDR5-5600 메모리와 짝을 이룹니다. 또한 비디오 카드가 아크 그래픽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이는 Meteor Lake가 저전력 통합 버전인 Xe-LPG 아키텍처를 사용할 것임을 상기시켜 줍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