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칩셋도 생태계 락인…퀄컴-中 제조사, 스냅드래곤 심리스 왜?
- BarryWhite
- 조회 수 237
- 2023.11.17. 16:43
퀄컴-샤오미·오포·아너·레노버, 모바일·PC·자동차 연동
퀄컴, 삼성전자 외 프리미엄폰 고객사 필요
中 제조사, 브랜드 가치 향상·커플링 강화 美 제재 회피
제조사·운영체제(OS) 업계에 이어 칩셋 업계도 생태계 구축 전략을 본격화한다. 퀄컴이 ‘스냅드래곤 심리스’를 시작했다. 퀄컴 칩셋을 장착한 기기는 제조사·OS 관계없이 연동할 수 있게 했다. 생태계 전략은 초기 비용은 크지만 성공하면 잠금(Lock-in, 락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애플이 증명했다. 퀄컴의 전략이 고객사 이탈을 막고 거시 경제 위험을 완화하는 묘수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17일 ▲샤오미 ▲오포 ▲아너 ▲레노버-모토로라 ▲에이수스는 연내 퀄컴 ‘스냅드래곤8 3세대’를 내장한 스마트폰을 출시했거나 출시할 예정이다. 스냅드래곤8 3세대는 퀄컴의 최신 프리미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다. 처음으로 스냅드래곤 심리스를 내장했다.
심리스는 퀄컴의 교차 플랫폼이다. 스냅드래곤 칩셋을 장착한 기기는 제조사·OS가 달라도 통합 사용 경험을 지원한다. ▲주변기기 연동 ▲파일 공유 등을 제공한다.
퀄컴은 심리스를 8 3세대와 ‘스냅드래곤 X엘리트’에 탑재했다. X엘리트는 PC용 시스템온칩(SoC)이다. X엘리트 PC는 2024년 중반 출시한다. 심리스는 향후 ▲착용형(웨어러블) 기기 ▲음향기기 ▲혼합현실(XR) 기기 ▲자동차용 칩셋 등으로 확대 예정이다.

살짝 내려놓고 지박령 활동하겠습니다😆
프로필 속 고양이는 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프로필 속 고양이는 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