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고객 절반 이상 AI 비선호…인간 공감능력 없다
- BarryWhite
- 조회 수 264
- 2024.07.12. 15:57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5124
최근 몇 년간 많은 고객 서비스 시스템이 인공지능(AI)으로 대체됐다. 그러나 절반 이상의 고객이 서비스 기능에 AI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11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가 전했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가트너(Gartner)가 지난해 12월 5728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53%의 응답자는 기업이 고객 서비스에 AI를 사용한다면 경쟁사로 전환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60%는 AI가 인간과 연결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것을 우려했다. AI는 특정 작업에서는 효율적이지만, 인간 에이전트가 제공하는 개인화되고 공감적인 응답을 제공하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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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그런가?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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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1등 EricCartman
글쓴이
BarryWhite
EricCartman 님께
2등 콜홍
글쓴이
BarryWhite
콜홍 님께
2024.07.12. 15:59
2024.07.12. 16:02
2024.07.12. 16:28
2024.07.12. 16:29
전화상담을 하면 거진 대부분의 것들이 해결되는데 AI네 뭐네 하는 상담은 결국 상담원을 한번 더 거쳐야 되니 별로더라구요.
진짜 AI를 도입하려면 좀 성의있게 권한을 좀 많이 주고 도입하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