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최근 인제 서킷 사고.gif
- 맵찔맵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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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14. 14:03
86차주 내용 : 마지막 코너를 빠져나와 앞에서 스핀하는 M3를 보고서 브레이크를 미처 밟지는 않았으나 많은 사람들이 추측하듯이 랩타임을 찍기 위해서 무리한 주행을 하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옆에 지인을 태우고 택시주행을 하는 중이었으며 (많은 분들께서 아시다시피 택시주행에서의 베랩은 가능하지가 않기에) 앞에서 스핀하는 차량을 발견하고 엑셀오프를 하여 엔진브레이크를 이용한 감속중이었습니다. 그리고 왼쪽 끝부분에서 스핀하며 속도가 줄어들고 있는 M3의 모습을 보고 오른쪽으로 피해갈 수 있을것 같다는 판단을 했고 지나가려 했으나 그 순간 갑작스럽게 반대편으로 튕겨져 나오는 M3를 미처 피하지 못해 사고가 난 것입니다.
m3차주 내용: 당일 연습을 위해서 서킷을 찾았는데 카운터 연습을 하기 위해서 DSC(트랙션컨트롤)는 꺼진 상태로 주행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고, 마지막 코너에서는 그 위험성을 충분히 알고 있기 때문에 무리한 주행을 하려 하지는 않았습니다만 한순간의 실수로 코너탈출구에 와서 차가 미끄러지기 시작했습니다. 절대 의도적으로 미끄러트린것은 아니며 과한 액셀의 양때문에 파워 오버스티어가 발생한 것인데, 그동안 연습해오던 것도 있고 해서 브레이크로 발이 먼저 갔다기보다는 자연스럽게 손이 먼저 움직여 카운터를 하게 되었고 스핀하면서 너무 경황이 없어서 정확하게 생각이 나진 않지만 카운터와 함께 액셀을 조금 밟긴 했던거 같으나 스핀하고 난 뒤 반대편으로 튕겨져 나갈때는 엑셀을 밟은 것 같진 않습니다. 계속되는 스핀으로 인해 속도가 많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었으며 반대편으로 튕겨져 나가며 벽을 향해 갈때는 속으로 '아 그래도 어느정도 자세는 잡았고, 이제 속도가 많이 줄어들어서 부딪히더라도 가볍게 콩하고 말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그때 우측에서 오던 86을 발견하고 그대로 충격이 발생했습니다. 사고 당시에는 제 잘못이 크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86차주분의 브레이크 부분에 대해서 잘못이 있다 말씀하셔서 마음이 불편합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9GlYvGY4TQo
너무 비현실적이라 현실감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