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엘지 마케팅능력은 정말 대단하긴 합니다.
- 크림수프얀
- 조회 수 1380
- 2020.12.18. 11:21
가전은 제품 자체가 탑이니까 그렇다 쳐도,
그램으로 국내 노트북 1위하고
엘지폰으로 국내 점유율 애플이랑 비슷, 북미도 3위를 유지중
그러면서도 "제품은 좋은데 마케팅만 못하는 LG"라는 마케팅이 대성공까지...
엘지가전이 탑이라고요???
가전매출 삼성이 항상위였고
3년전부터 영업이익 엄청 치고올라와서
4>3>2>1분기순으로 성수기인데 요몇년사이에 1,2분기 몇번 앞선거 가지고
영업이익도 한국에서 다 뽑는 반로컬기업이 무슨
엘지전자 2019년 리콜땜에 이자내고 남은 순이익 1000억 입니다
부채 비율 심각단계 200%에 간당간당 하고요
이노텍도 비슷하고 디스플레이 적자는 말할것도 없고요
삼성이 망하게 만들어놓은 월풀 이기니 마니 하면서
삼성은 통계에서 제외해버리고 압도적인 세계1등이니 뭐니
티비 14년간 1위가 삼성이었고 그전엔 소니였어요
프리미엄 매출로 보면 차이 더벌어지고요
수십년간 2류 못되는 3류 소리듣고 글로벌 중소기업 듣던 기업이 3년사이에
엘지 마케팅 진짜 잘하네
LG 가전은 삼성과 더불어 글로벌 탑 티어가 맞습니다.
최근 3년간 생활 가전에 한해서는 매출은 삼성이 앞서지만, 영업이익률 만큼은 LG가 삼성보다 높습니다.
(3년 평균 약 8% vs 5%)
대신 TV에서 삼성이 압도적인 1위라서 삼성의 CE(+VD) 부문과 LG의 H&A(생활가전) + HE(TV) 합계가 삼성이 훨씬 앞선 것처럼 보이는 것 뿐입니다.
국내/외 매출 비중도 삼성 만큼은 아니지만 LG도 국내보다 해외가 훨씬 큽니다.
TV는 해외 매출이 90%, 가전도 65%가 해외 매출이에요.
다만, LG전자 전체적으로 내수 비중이 커지는 것은 MC사업부가 몰락한 영향이 절대적입니다.
10년사이에 매출 15조 내던 사업부가 대부분의 해외 매출이 박살나면서 6조 언저리로 내려앉았으니까요.
스마트폰과 반도체로 인해 이미 삼성과 LG는 경쟁사라기엔 부끄러울 정도로 차이가 벌어졌고, LG의 지나친 약자 마케팅에 저 또한 반감이 생기지만, LG가 충분히 잘 하고 있는 분야에서 너무 깎아내리는 것도 좋아보이진 않네요.
ㄹㅇ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