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서피스 AS에 크나큰 오해가 있는듯하여..
- Futuristics
- 조회 수 1379
- 2022.11.17. 12:23
제가 경험한 서피스프로4를 비롯한 Surface 악세서리 기준 AS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
AS 기간내
- 자기네들이 커버가능한 고장의 경우 : 정말 많이 불편하셨겠습니다. 즉시 교체해드리겠습니다.
- 자기네들이 커버불가능한 고장의 경우 : 어쩔수 없습니다 고객님 -> 다른 문제가 있다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AS 기간외
- 유상지불한다고 할 경우 : 결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른 교체 도와드리겠습니다.
- 유상지불안하면 : 안타깝습니다 누구신지요?
- 폐기해달라고하면 : 누구신지 모르겠지만.. 직접하셔야 합니다.
EOS 상태에서 AS
- 유상지불한다고 할 경우 : 제가 예외적으로 유상으로 괜찮다고 하시면 현재 단종된 모델 대신 상위 모델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확인해드리겠습니다. 단 모델은 랜덤입니다.
- 그외 : 누구신지요?
Microsoft AS의 맹점은 자기네들이 정한 고장유형에서 살짝 벗겨나가는 특이한 고장이면 바로 불가처리합니다.
악세서리는 유상AS라는 개념이 없어서 새로 구매해야 합니다.
EOS끝날떄까지 열렬히 사용해서 장렬하게 사망한 기기는 명예를 기리는 차원에서 가끔 예외적으로 상위기종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나 바로 윗단계 업그레이드라 애매하긴 합니다.
예) 서피스프로4 5년사용후 서피스프로4 단종시 서피스프로6으로 동급 모델로 교체 (가능시)
그래고 드리고 싶은말씀은..
AS기간 지난다고 무조건 뉘신지요? 하는건 아닙니다.. 파이낸셜힐 하면 무료서비스처럼 AS가능하십니다
다만 악세서리가 규격외 고장나면 그땐 새로사야죠..
다른 건 몰라도
- 폐기해달라고하면 : 누구신지 모르겠지만.. 직접하셔야 합니다.
-> 이건 불법일 텐데요? 폐기물관리법인가에 따르면 전자제품 판매자는 출고한 전자제품을 회수해서 폐기해 주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