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코나ev 화재에 대한 의견글 Excelsior 조회 수 344 2020.10.04. 21:00 https://blog.naver.com/reallove9518/222104588995 현대차에서 연락오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근데 뭐 다른 커뮤에도 퍼졌으니... 0 [서명을 여기에 입력] 목록 새 글 쓰기 댓글 6 1등 Terrapin 2020.10.04. 21:11 이상하게 BMW 화재 때보다 훨씬 조용한 느낌.. [Terrapi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글쓴이 Excelsior Terrapin 님께 2020.10.04. 22:01 개별적으로 보상은 해주는것 같습니다 1 [Excelsio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2등 sjkoon 2020.10.04. 22:55 이 글이 동의합니다. 코나 EV 유저로써.. 충전중 발열에 대한 제어가 힘겨워보이고.(쿨링 소리가 심합니다) 만약 과충전 후 충전이 종료되면 쿨링이 중단되어 고온 유지시 발화로 이어질 수 있어보입니다. 발화 지점이 차량 후미 하부에서 발생하는 것도 이와 관련 있어 보입니다. 뭔가 열에 취약한 부분이 위치해 있지 읺을까 해요. 냉각수 점검이 필수로 있어야 할 것 같고.. 당분간 과충전 방지를 위해 80~90%선으로 충전하고 다녀야겠습니다. [sjkoo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글쓴이 Excelsior sjkoon 님께 2020.10.04. 23:42 방전심도를 더 낮춰야할거 같네요 [Excelsio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3등 Rcing 2020.10.05. 08:04 뭐 결국에는 배터리 SOC(전압의 범위)를 좁혀주면서 cell stability&cyclablilty를 높혀주면 줄어든다는 거네요.. [Rcing]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Rcing Rcing 님께 2020.10.05. 08:07 그리고 아래의 글 보니 현대의 Cell Ballancing에 문제가 있어보이는군요.. 완속충전"중"에 열화가 일어났다는 소리인데. [Rcing]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댓글 새로고침 에디터로 글쓰기 글쓴이 비밀번호 홈페이지 댓글 등록 취소
2등 sjkoon 2020.10.04. 22:55 이 글이 동의합니다. 코나 EV 유저로써.. 충전중 발열에 대한 제어가 힘겨워보이고.(쿨링 소리가 심합니다) 만약 과충전 후 충전이 종료되면 쿨링이 중단되어 고온 유지시 발화로 이어질 수 있어보입니다. 발화 지점이 차량 후미 하부에서 발생하는 것도 이와 관련 있어 보입니다. 뭔가 열에 취약한 부분이 위치해 있지 읺을까 해요. 냉각수 점검이 필수로 있어야 할 것 같고.. 당분간 과충전 방지를 위해 80~90%선으로 충전하고 다녀야겠습니다. [sjkoo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3등 Rcing 2020.10.05. 08:04 뭐 결국에는 배터리 SOC(전압의 범위)를 좁혀주면서 cell stability&cyclablilty를 높혀주면 줄어든다는 거네요.. [Rcing]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Rcing Rcing 님께 2020.10.05. 08:07 그리고 아래의 글 보니 현대의 Cell Ballancing에 문제가 있어보이는군요.. 완속충전"중"에 열화가 일어났다는 소리인데. [Rcing]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이상하게 BMW 화재 때보다 훨씬 조용한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