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기아 더 뉴 EV6 출시
- SI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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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14. 09:02
EV6의 부분변경인 더 뉴 EV6가 공개되었습니다
부분변경이라 옆이나 뒤에는 휠과 테일램프 그래픽, 범퍼 정도의 소소한 리터치가 있었지만,
앞모습은 전조등이 바뀌면서 삼각형을 강조한 디자인이 되었네요 (기존 대비 호불호가 갈릴 듯 합니다)
실내 역시 바뀌면서 비대칭 엠블렘의 신규 스티어링 휠과 CCNC가 들어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적용이 특징입니다
그 외에 아이오닉5와 같이 84kWh로 늘어난 배터리로 주행가능거리도 늘었구요 (롱레 2륜 19인치 기준 475 -> 494km)
북미 IIHS의 강화된 측면 테스트를 의식했는지 B필러를 보강하고 2열 사이드 에어백를 추가해 총 10 에어백이 되었습니다
편의사양으로 LFA2나 RSPA2, 정전식 그립, 빌트인 캠2, 디지털 센터 미러 같은 최신 사양은 당연히 적용됩니다
그리고 현기에선 처음인 거 같은데 키를 소지하고 멀어지면 자동으로 잠기는 워크 어웨이 락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르노코리아 몇 없는 장점 중 하나였는데 이걸 뺏어가네)
가격은 놀랍게도 동결입니다 (전기차 시장이 애매해졌다는 증거인 거 같습니다)
GT 라인은 같이 공개되었으나, GT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아마 기존 GT와 달리 아이오닉5 N급으로 대폭 개선해서 출시하느라 늦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은 아이보리 매트 실버(일반모델), 요트 매트 블루(GT라인), 토피 브라운(일반모델) 순서
정정합니다
워크 어웨이 락의 경우 넥쏘에 시범적으로 적용된 이후 (넥쏘가 원격주차보조부터 이 기능까지 꽤 시범적으로 달린 기능이 많았죠, 차 자체가 얼리어답터 성향이 강하기도 해서 그런지)
CCNC 기준 아이오닉 5 부분변경에 이미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ㄷㄷ
GN7 역시 업데이트 이후 지원되는 "차량 이탈시 도어 잠금" 기능이 명칭만 다르고 워크 어웨이 락과 같은 거구요
아마 CCNC 차종은 추후에 업데이트로 다 지원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가로 ICCU의 경우 형제차인 오닉5는 부분변경에서 기존 ICCU와 다른 사양으로 들어갔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마 EV6도 바뀐 녀석이 들어가지 않았을까 싶긴 합니다 (다만 바뀐 사유가 결함으로 바꾼 거 보단 사양이 변경되면서 같이 바꿨다는 말을 덧붙이던..)
GT Line 은 가운데 주간주행등도 들어가네요 차별점을 좀더 줬네요
전면 디자인때문에 다른 기아 SUV 들처럼 세로로 스타맵 하기 힘들어서 삼각 넣은거 아닌가 싶네요
썬루프가 좀 아쉽긴 합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