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AMD, DX12 및 언리얼 엔진 5용 풀 FSR 3 소스 코드 공개
- BarryWhite
- 조회 수 162
- 2023.12.15. 08:46
AMD는 이제 DX12 및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이 FSR 3의 전체 소스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DX12 및 언리얼 엔진 5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를 위한 AMD FSR 3 소스 코드 공개
지난 9월 AMD의 FSR 3 출시에 이어, 이제 FiedilityFX 제품군의 최신 기술이 GPUOpen에서 전체 소스 코드와 함께 제공됩니다. 최신 버전은 새로운 v3.0.3 릴리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을 위한 AMD FSR 3 API.
현재 AMD FidelityFX SDK 1.0의 특별 브랜치로 출시되었습니다.
빠른 시작 체크리스트가 포함된 API 문서.
최상의 업스케일링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체크리스트를 참조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라이브러리를 통해 제공되는 전체 C++ 및 HLSL 소스.
FSR 3 DirectX 12 샘플.
이 패키지에는 모든 FidelityFX SDK 1.0 샘플의 소스가 포함되어 있지만, FSR 3 실행 파일만 미리 빌드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품질이 더욱 개선되고 프레임 페이싱 로직 내에서 VRR(가변 주사율) 모니터에 대한 지원이 확장된 최신 버전의 AMD FSR 3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MD 피델리티FX 슈퍼 해상도 3 기술은 업스케일링과 프레임 생성을 모두 포함합니다. 따라서 AMD FSR 2는 FSR 3로 대체됩니다. 개발자는 업스케일링 및 프레임 생성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 FSR 3만 통합하면 됩니다.
FSR 3의 프레임 생성은 선택 사항이며, 업스케일링만 원하는 경우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동작이 FSR 2와 동일하게 되돌릴 수 있습니다.
게임이 이미 FSR 2를 지원하는 경우 더 간단한 업그레이드 경로를 위해 FSR 3로 교체하세요.
게임이 아직 FSR 2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FSR 3를 직접 통합하세요.
기본 FSR 3 API 동작을 사용하려면 FSR 3 프레임 생성을 위해 FSR 3 품질 모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디버그 및 향후 호환성을 위해 DLL 통합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GPUOpen을 통해
또한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는 더 쉬운 디버깅을 위해 AMD FiedlityFX SDK DLL을 사용하여 FSR 3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AMD는 이 방법을 향후 업데이트에서 API 호환성 측면에서 더욱 미래 지향적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레드팀은 FSR 3 프레임 생성으로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Windows OS에서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HAGS)을 활성화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 기술은 현재 다음과 같은 AMD의 RDNA 3 GPU에서 지원됩니다:
Radeon RX 7900 XTX
Radeon RX 7900 XT
Radeon RX 7800 XT
Radeon RX 7700 XT
AMD FSR 3는 현재 포스포큰, 임모탈스 오브 에이붐,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아바타: 프론티어스 오브 판도라를 포함한 세 개의 AAA 타이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인 NVIDIA가 출시 이후 500개 이상의 RTX 앱과 게임 출시를 기념하고 있는 만큼 AMD는 FSR 게임 지원 목록을 늘릴 계획입니다. AMD는 곧 FSR 3를 지원할 다음 타이틀을 강조했습니다:
검은 신화 오공
크림슨 데저트
사이버펑크 2077
이브 온라인
파밍 시뮬레이터 22
프로스트펑크 2
용처럼 무한한 부
팍스 데이
Squad
스타필드
스타쉽 트루퍼스 엑스테리미네이션
워해머 40K 다크타이드
워해머 40K 스페이스 마린
워해머 40K 파멸의 왕국
ADERS
소스 코드가 공개됨에 따라 개발자는 현재 및 향후 출시될 AAA급 타이틀에서 FSR 3 기술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더 많은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