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는 DC콤보 달았으면 될 일을..ㄹㅇㅋㅋ
- sjkoon
- 조회 수 263
- 2021.04.21. 09:25
전기차 충전 규격이 몇가지가 있는데, 국내는 DC콤보를 채택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는 충전규격이 다릅니다. 마치 애플의 라이트닝같죠.
미국 시장에서도 DC콤보 (CCS)규격이 스탠다드지만.. 테슬라는 고집있게 자체 포트를 씁니다.
최근 논란이 된 충전소 문제에서,
일단 환경부는 테슬라코리아에 참여여부를 물었겠죠
근데 충전 규격이 달라서 사실상 참여가 불가능했을겁니다.
(뇌피셜) DC콤보로 바꾸거나 충전소에 투자를해라 정도로 요구했을걸로 추측합니다.
(뇌피셜) 이러니 무반응했을거구요
애플이 한국정부가 라이트닝 빼라고 빼겠습니까..ㅎㅎ
그 충전소에서 어댑터사용에 대해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데...
KC인증을 받은테슬라 DC콤보 전기차 어댑터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근데 테슬라가 800V 충전소인 e-pit에 가도 어댑터를 써도 어차피 고속충전이 불가합니다.
어차피 400V 차량이기때문에 300kw 는 무슨.. 150kW 정도도 안나올겁니다. 그냥 기존 슈퍼차저 급이죠
그리고 국가인증을 받은 어댑터는 150kW 까지는 시험을 거쳐 인증을 받는거로 알고있습니다. (KC 인증 규정이 있음)
현대는 국가인증을 받은 어댑터도 거절하는 약관 및 규정을 만들었구요.
뭐.. 현대차가 돈들여만든 충전소에 누굴 받던 말던 자유긴 하죠.
근데 아마 국가보조금을 받아서 휴게소에 충전소를 신설하고 있는 거라서 논란이 이어지는것 같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논란에서 중립기어를 박아놓은 상태입니다.
테슬라 현대 둘다 병x같거든요
현대차그룹은 화성휴게소에서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pit’ 개소식을 갖고 15일부터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12곳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개소식은 2월 발표된 정부의 ‘제4차 친환경 자동차 기본계획’(20분 충전으로 300km이상 주행이 가능한 초급속 충전기 구축)이후 본격적인 초급속 충전기의 구축 시작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중략...
산업부는 민간충전사업자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올해부터 민간 충전사업자의 충전기 보급 지원사업 범위를 확대한 바 있다. 민간 충전사업자에게 구축비의 최대 50%를 지원하며 대상 기준을 200KW에서 300KW이상까지 확대했다.
현대가 머리 잘 썼다 싶네요
"꼬우면 니들이 표준 지키라고 엌ㅋ"
말할 수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