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인텔 XeSS 1.3 기술, 엔비디아 DLSS 동등 수준으로 향상
- BarryW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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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4.07. 17:43
- 최근 출시된 인텔의 XeSS 1.3 업스케일링 기술은 FSR 및 DLSS에 대해 테스트한 결과 이전 버전의 기술보다 훨씬 뛰어난 모션 선명도를 보여줬습니다. 인텔 XeSS 1.3은 이제 고스팅을 줄여 모션 선명도를 개선하는 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 DLSS와 동등하고 FSR보다 앞선 결과를 보여줍니다.
- 인텔은 발표에서 XeSS 1.3이 보다 세밀한 이미지 재구성, 더 나은 안티앨리어싱, 고스트 현상 감소, 시간적 안정성 향상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벤치마킹 채널인 S2Games Bench의 데모에서 새로운 기술을 경쟁사와 비교한 결과 이를 입증한 것으로 보입니다.
- 모든 XeSS 1.2 모드는 모든 GPU(Intel/NVIDIA/AMD)에서 사용할 수 있는 DP4a 모델을 실행한 반면, XMX 모드는 XMX 하드웨어 가속이 포함된 Intel Arc GPU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XMX 모드는 더 나은 성능과 함께 DP4a보다 더 나은 화질을 제공합니다.
- XeSS 울트라 품질(DP4a) 모드는 경쟁사 대비 우수한 이미지 선명도를 제공하며, FSR 및 그에 상응하는 DLSS에 비해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AMD의 FSR은 이미지를 지나치게 선명하게 처리하여 일부 사람들에게는 좋아 보일 수 있지만 잔상 현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 전 버전에서는 날아다니는 곤충이 흔적을 남기는 것을 볼 수 있었으나, 인텔 XeSS 1.3 품질 및 울트라 품질 모드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XeSS 1.3은 물체의 움직임이 더 선명하고 잔상 현상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물은 DLSS와 XeSS에서는 매우 매끄럽게 보이지만 FSR 화면에서는 매우 거슬리는 반짝임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 인텔은 기술을 더 잘 실행할 뿐만 아니라 멋지게 보이도록 하는 데 매우 훌륭한 작업을 수행한 것 같습니다. 이미 XeSS 1.2 또는 이전 버전의 기술을 지원하는 게임에서 "libxess" dll 파일만 교체하면 XeSS 1.3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XeSS 1.3 파일은 GitHub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인텔 XeSS에서 빠진 프레임 생성 지원 기능은 이미 관련 작업이 진행 중이므로 곧 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